소고기국밥의 전설 – 해운대 원조할매국밥

아주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서민의 음식 국밥. 그래서, 지역마다 국밥의 종류도 특색도 다양하다. 푹 고은 고깃국에 야채를 넣고, 밥을 훌훌 말아 먹거나 토렴해 먹으면, 속은 든든해지고 등은 따뜻해지고, 해장에도 손색이 없다.

해운대 버스 종점에 오면, 한쪽 길을 따라 긴 세월동안 터잡고 있는 소고기국밥집들이 보인다. 모두 원조라고 간판에 써 있지만, 그 지역 많은 사람들에 의하면 원조할매국밥이 정말 원조이다.

이 곳은 1962년 첫 문을 연 이래, 거의 문 닫은 날이 없다.

선지따로국밥 (6,500원)

소고기국밥 (메인사진. 6,000원)과 선지따로국밥을 주문했다. 주문하자마자, 팔팔 끓는 가마솥에서 음식이 준비되어 나왔다. 국밥은 모두 6,000원이고, 따로국밥은 500원이 더 비싸다. 국수사리는 2,000원이다.

신선하고 깔끔한 반찬은 처음에는 준비되어 나오고, 그 다음은 셀프로 추가가 가능하다.

맛은 더할 나위 없이 좋았다. 시원하게 얼큰한 진국이 일품이었고, 신선한 콩나물은 알맞게 아삭아삭 씹혔다. 선지도 잘 요리되어 푸석하지 않고 좋았다. 특히나, 술을 많이 마신 후에 간 우리에게는, 진정시켜주면서도 칼칼하게 자극을주어, 더욱 맛있게 느껴졌다.

국은 이미 간이 되어 있는 상태라, 양념을 추가로 넣지 않아도 그대로 좋았다.

이 곳의 좋은 점은, 휴일 없이 24시간 항상 열려 있다는 것이다.

영화, 쇼핑, 바다에서의 즐거운 시간 또는 음주 전후에, 또는 그냥 아무 때나 국밥이 생각날 때라도 상관없다. 그냥 가면 이 오랜 세월 부산과 함께해 온 뜨끈하고 얼큰한 국밥을 언제나 즐길 수 있다.

정보

원조 할매 국밥

운영시간: 00:00 – 24:00 연중무휴

주소: 부산시 해운대구 구남로 21번길 27

전화: 051-746-0387

주차: 30분 무료

예약: 불가

포장: 가능

Yoona Kang
M.A. in English syntax. Loves travel, exercise, animals, music and dance. Happy Busanite, foodie, excellent suitcase packer.

Subscribe to our newsletter

Twice-weekly updates to your inbox

The Latest

Busan
overcast clouds
20 ° C
20 °
20 °
72 %
2.1kmh
100 %
Fri
20 °
Sat
22 °
Sun
23 °
Mon
26 °
Tue
26 °

Dine & Drink

Trav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