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재촉하는 진수성찬 – 망이동 구가네 한정식

수영구 망미동에 위치한 구가네에서는, 훌륭한 한정식 한상을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묵묵히 주방에서 식사를 준비하는 주인장은, 찾아오는 고객에게 최고의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늘 최선을 다하는 듯 보였다.


수영구 망미동에 위치한 구가네는 어느덧 10년이 넘게 사랑받아 온 오랜 맛집으로, 망미지하철역 8번 출구에서 뒤쪽으로 걸어가면 만날 수 있다.

구순연 오너셰프는 늘 수수한 모습으로 주방의 모든 것을 직접 다 하고, 홀 서빙은 따님이 맡고 있다. 분주한 식사시간에도 실수없이 척척 해내는 모습이 조금은 신기해 보이기도 한다.

한정식 – 8,000원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간판과 내부는 정겹게 느껴지고, 정갈하고 맛있는 음식과 어우러져 늘 편안하고 다시 찾고 싶은 곳이다. 음식을 주문하면 받게되는 따끈한 숭늉도 너무 좋았다.

좋은 가격에 이렇게 제대로 된 식사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기분좋게 해 주는 곳이다. 노릇노릇 잘 구워진 생선, 매콤한 냉채, 고추장불고기, 바싹하고 촉촉한 전, 살짝 볶은 듯한 유달리 더 맛있는 김치, 다슬기탕, 그 밖의 다른 반찬들 모두 미각을 만족시킨다. 그 중 단연 별미라 할 수 있는 이 곳의 잡채는 늘 따로 사서 포장해 가고 싶은 음식이다.

이 많은 반찬들은 간도 짜기 않게 잘 되어있으면서, 따뜻해야 할 음식은 따뜻하게 바로 요리되어 상에 나온다.

위 사진은 일인분만 시켰을 경우이고, 이인분 이상 시켰을 경우 쌈야채가 더 나온다.

모든 테이블은 좌식으로 되어있다. 주차는 따로 준비되어 있지 않으나, 오후 3시까지는 식당 앞 주차가 허용된다. 점심시간에는 테이블이 거의 다 차는 경우가 있다. 다소 많은 인원이라면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정보

구가네 한정식

운영시간: 11 a.m. – 9 p.m. 연중무휴 (둘째·네째 일요일 제외. 명절 확인필요)

주소: 부산시 수영구 망미동 444-5

전화: 051-755-2100


 

Yoona Kang
M.A. in English syntax. Loves travel, exercise, animals, music and dance. Happy Busanite, foodie, excellent suitcase packer.

Subscribe to our newsletter

Twice-weekly updates to your inbox

The Latest

Heavy Rains Once Again Pound Busan Causing Lots of Damage

Three days since 200mm of torrential rains hit the city, Busan recorded more than 120 millimeters, flooding roads and collapsing empty houses and walls yesterday.
Busan
light intensity drizzle
21 ° C
21 °
21 °
83 %
4.1kmh
90 %
Tue
21 °
Wed
21 °
Thu
24 °
Fri
24 °
Sat
24 °

Dine & Drink

Trav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