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달빛 갈맷길” 시민참여 걷기행사 개최

부산시 갈맷길의 관광상품화 연계 및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달빛 갈맷길 시민참여 걷기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야간에 갈맷길을 걸으며 부산의 야경, 맛집, 볼거리 등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주요 야경명소 현장답사를 통해 3곳을 선정한 결과 ▲11월 3일 황령산전망대 노을&달빛걷기 ▲11월 11일 블루라인 달빛걷기 ▲11월 18일 센텀 무비투나잇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 테마 코스는 황령산 전망대 노을&달빛걷기는 도시철도 2호선 금련산역에서 황령산전망대(2시간 30분, 8km), 블루라인 달빛걷기는 동해선 송정역에서 해운대해수욕장(2시간, 7km), 센텀 무비투나잇은 해운대해수욕장에서 광안리해수욕장(2시간, 7km)까지다. 야간에 기온이 떨어질 수 있어 참가자는 보온 의류 등을 필수로 지참해야 한다.

걷기를 좋아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10월 28일부터 회당 30명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신청 방법은 부산시 누리집(www.busan.go.kr) 또는 부산 갈맷길 누리집(www.busan.go.kr/galmaetgil)의 공지사항의 QR코드를 통해서 가능하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걷기 행사를 통해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갈맷길과 부산의 야경을 감상하며 맛집, 카페, 볼거리 등을 동시에 체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갈맷길의 매력을 시민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blank
Haps Staff
Is there something you'd like to see featured in Haps? Drop us a line: info@hapskorea.com

Subscribe to our newsletter

Twice-weekly updates to your inbox

The Latest

Busan
clear sky
-6 ° C
-6 °
-6 °
42 %
6.2kmh
0 %
Fri
-4 °
Sat
3 °
Sun
5 °
Mon
5 °
Tue
6 °

Dine & Drink

Trav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