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브 뉴스와이어

2024년 글로벌 시티즌 어워드 후보 추천 접수 개시

2024-07-02T13:54:37Z

런던, July 02, 2024 (GLOBE NEWSWIRE) -- 앞서가는 글로벌 영주권 및 시민권 자문 기업 헨리 앤드 파트너스(Henley & Partners)가 스위스의 비영리 인도주의 조직 안단 파운데이션(Andan Foundation)과의 협력 하에 2024 글로벌 시티즌 어워드(Global Citizen Award) 후보 접수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10년 전인 2014년에 제정된 글로벌 시티즌 어워드는 오늘날 인류에게 영향을 미치는 세계적인 난제, 특히 국경을 초월해 발생하며 한 국가가 단독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난제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한 뛰어난 인물을 기리는 상이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시티즌 어워드가 제정된 지 10년이 되는 해로 세계에 뚜렷한 족적을 남긴 글로벌 챔피언을 기리고 뒷받침해 온 지난 10년을 기념한다는 의미에서 더욱 의미 있는 수상이 될 것이다.

2024년 수상자는 저명 인사로 이루어진 독립적인 위원회에서 선정하며 글로벌 시민권 콘퍼런스(Global Citizenship Conference)를 마무리하는 갈라 이브닝 이벤트, 글로벌 시티즌 어워드 시상식에서 수상하게 된다. 해당 콘퍼런스는 헨리 앤드 파트너스가 해마다 개최하는 행사로 올해는 2024년 11월 27일부터 29일까지 카펠라 싱가포르에서 개최된다.

헨리 앤드 파트너스의 회장이자 안단 파운데이션의 설립자인 크리스티안 H. 켈린(Christian H. Kaelin) 박사는 수상자의 활동이 취약 사회 집단, 특히 이주 관련 문제와 연결된 집단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음이 입증되어야 한다면서 "글로벌 시티즌 어워드는 자신이 영향력을 발휘하고자 하는 문제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분야에서 활약한 전 세계 사람들에게 열려 있으며 정치인, 오피니언 리더, 유명인사는 제외된다. 위원회는 세계적인 변화를 주도하면서 비전과 용기, 혁신을 증명한 인물, 행동과 관점으로 더 공정하고 평화로운 세계, 더욱 연결되고 관용이 넘치는 세계를 만드는 데 기여한 뛰어나고 고무적인 인물을 찾고 있다"고 밝혔다.

선정 절차는 기밀로 유지되며 위원회의 다수결 결정으로 최종 선정이 이루어진다. 수상자는 세계적인 이탈리아 아티스트 안토니오 노세라(Antonio Nocera)가 디자인한 맞춤 조각 메달과 글로벌 시티즌 어워드 위원회 회장이 서명한 상장, 그리고 수상자의 인도주의 활동을 지원할 수상금 20,000달러(USD)를 받게 된다. 더불어 헨리 앤드 파트너스는 향후 1년 간 수상자와 긴밀히 협력하며 수상자가 펼치는 활동의 인지도를 높이고, 전 세계에 55개가 넘는 지사를 둔 자사의 네트워크를 통해 선택된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글로벌 시티즌 어워드는 제정된 이래 많은 훌륭한 인물을 기려왔다. 첫 번째 수상자는 독일의 기업가 하랄드 회프터(Harald Höppner)로 씨-와치(Sea-Watch)라는 인도적인 난민 구제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다른 수상자로는 아프리카 최대의 재난 구조 조직 기프트 오브 더 기버즈(Gift of the Givers) 재단을 설립한 임티아즈 술리만 박사(Dr. Imtiaz Sooliman), 전 세계 11억 명 이상의 법적 신분 증명이 불가능한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고자 설립된 디지털 신분 증명 프로젝트 더 휴머나이즈드 인터넷(The Humanized Internet)의 공동 설립자 모니크 모로(Monique Morrow)가 있다.

그 밖에도 퍼시픽 링크 재단(Pacific Links Foundation)의 공동 설립자이자 회장인 디에프 부옹(Diep Vuong)이 동남아시아에서 인신매매 피해자의 권익을 위해 펼친 활동으로 글로벌 시티즌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페드레이그 오말리 교수(Prof. Dr. Padraig O’Malley)도 이라크, 북아일랜드, 남아프리카에서 갈등을 해소하고 화합을 도모한 공로를 인정 받아 수상한 바 있다. 지난해에는 나이지리아 북동부에서 발생한 내란으로 피해를 입은 아이들과 남편을 잃은 여성들에게 심리, 교육, 종교 및 기타 발달 지원을 제공한 공로를 인정 받아 Future Prowess Islamic Foundation의 설립자 잔나 부카르 무스타파(Zannah Bukar Mustapha)가 수상했다.

켈린 박사는 10년을 이어온 글로벌 시티즌 어워드의 역사와 의미에 대해 글로벌 시민 의식이란 이상은 헨리 앤드 파트너스의 설립 원칙이라면서 헨리 앤드 파트너스는 안단 파운데이션과의 협력을 통해 전쟁과 분쟁, 기후 변화로 살 곳을 잃은 난민들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리고 "글로벌 시티즌 어워드 수상자들은 많은 사람들이 너무 거대해서 손대기 어렵다고 생각한 문제와 맞서기 위해 기꺼이 행동함으로써 우리를 감화한 인물들이다. 오늘날 우리가 직면한 문제들은 가족과 부족, 마을과 국가라는 경계를 초월한다. 전 세계 취약 계층의 삶을 바꾸고자 노력하는 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후보 접수는 2024년 8월 2일 금요일에 마감된다. 후보 접수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다음 연락처로 문의할 수 있다.
Bushra Zaidan([email protected])

Sarah Nicklin
Group Head of PR
[email protected]
Mobile: +27 72 464 89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