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민간정원 한 달 새 3곳 추가 등록

경상남도 6월 한 달 새 그레이스정원옥동힐링가든만화방초 3곳이 민간정원으로 등록하여 도내 민간정원이 8곳으로 늘었다고 밝혔다.

등록되는 정원은 국가에서 운영비를 지원받는 국가정원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지방정원개인이 연면적 5,000㎡ 이상의 규모로 운영하는 민간정원으로 구분된다국가정원으로는 전남 순천만정원과 울산 태화강정원이 있으며도내 지방정원은 하동 동정호토지정원이 올해 말에 개원할 계획이다.

도내 여섯 번째로 등록된 민간정원인 그레이스정원은 고성군 상리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15년 동안 에메랄드골드수국 등 120종의 식물을 가꾸고 있다.

일곱 번째인 옥동힐링가든은 거제시 둔덕면에 허브식물 등 152종으로 서양식정원 및 수생정원 등을 조성되어 있다.

고성군 거류면에 위치한 만화방초는 수국과 꽃무릇 등 30종의 식물이 다양한 볼거리를 연출하고 있으며올해 3회째 수국전시회를 열고 있다.

도내 민간정원은 섬이정원해솔찬정원남해토피아랜드물빛소리정원춘화의 정원 등 5곳이 등록되어 운영 중에 있다도내 민간정원 1호인 남해군 섬이정원은 연간 6만 명의 관람객이 찾아 새로운 관광명소로 발돋움하여 지역경제 살리기에도 이바지 하고 있다.

유재원 도 산림녹지과장은 정원문화산업이 새로운 산업동력으로 성장하고 있는 것에 발맞추어 경상남도 정원문화산업 육성·지원 등에 관한 조례를 재정하여 시행중에 있다면서, “민간정원에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경남도에서는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과 정원분야 산업화를 위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올해 말까지 경상남도 아름다운 100대 정원’ 발굴 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blank
Haps Staff
Is there something you'd like to see featured in Haps? Drop us a line: [email protected]

Subscribe to our newsletter

Twice-weekly updates to your inbox

The Latest

Busan
light rain
27 ° C
27 °
27 °
88 %
2.6kmh
90 %
Sat
27 °
Sun
27 °
Mon
27 °
Tue
28 °
Wed
27 °

Dine & Drink

Trav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