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의 대대적인 홍보 캠페인 ‘Super Foods Peru’ 아시아 시장 진출

페루는 지난 십여 년간 아시아의 주요 사업 파트너 자리를 구축하고자 하는 확고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새로운 프로토콜과 협력 체결, 아시아 시장 내 페루 영업 사무소의 업무 지원 그리고 업계 박람회와 이벤트의 적극적인 참가와 같은 전략이 그 효과를 보이고 있다. 아시아는 이제 페루 농산물 수출 사업을 위해 세 번째로 중요한 시장으로 자리 잡았다.

“아시아 국가들은 전체적으로 페루 식품을 위해 매우 중요한 시장을 구성하며, 이에 따라 우리는 페루 제품의 수요를 증가하기 위해 판매망과 최종 소비자 모두를 대상으로 한 홍보에 배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다른 한 편으로 국가로서 아시아 시장에 새로운 신선 제품을 진출시킬 수 있도록 프로토콜과 허가 부분에서 다른 기관들과 함께 계속 협력하고 있다.”라고 PROMPERÚ 수출 담당 책임자 Mario Ocharán 가 강조한다.

아시아 소비자들에게 페루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얼마 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및 태국의 유명한 인플루언서들은 페루 요리의 가장 대표적인 식재료를 공통요소로 하는 다양한 유형의 라이브 이벤트를 준비했다. 현지 인플루언서의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프로필을 통해 소개된 이 활동은 많은 영향을 미치며 젊은 소비자들이 페루 식품을 더 가까이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태국의 경우, 이 캠페인에는 이커머스 포털인 www.freshliving.co.th 에서의 블루베리, 치아, 퀴노아, 식용 포도 홍보가 추가되며, Foodland, Tops, The Mall 및 Max Value 와 같은 슈퍼마켓 체인에서의 시식 행사도 포함된다. 다른 한편 싱가포르의 경우 페루는 최근에 여러 슈퍼마켓 체인에서 ‘Power Up with Super Foods Peru’ 캠페인을 런칭하였고 곧 ‘Pisco Nights’라는 이름의 이벤트를 통해 피스코 홍보를 펼칠 예정이다.

이러한 모든 홍보 캠페인이 진행되는 가운데 페루는 아시아 대륙에서 가장 중요한 신선 제품 이벤트에 참가하였다. 올해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Asia Fruit Logistica 이다. 또한, 2 년 연속으로 주빈국으로 다시 초대된 박람회 전날 열린 Asiafruit Congress 에도 후원국으로 참가하였다. 이 중요한 온라인 박람회에서는 셰프 Coco Tomita 와 바텐더이자 최근에 “50 Best Bars” 목록에서21 등자리에오른바Carnaval 을설립한Aaron Díaz 가특별한쿠킹쇼를 선보이기도 하였다. Tomita 와 Díaz 는 각각 자신의 분야에서 아스파라거스, 카무 카무 또는 블루베리와 같은 페루 유래 수퍼푸드 일부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리는 요리를 소개하였다.

PROMPERÚ 의 지원 아래 올해 Asia Fruit Logistica ON 온라인 이벤트에 참가한 페루 기업은 Chapi 농업회사, Agualima, Asglobalfresh, POMICA 및 Vison’s Peru 이다. 아시아 시장에서 경험이 많은 이러한 기업은 이미 많은 제품을 중국, 일본, 한국, 싱가포르 및 대만 시장에 수출하고 있고, 계속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며,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와 같은 다른 국가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이번 우리는 처음 Asia Fruit Logistica 에 참여하게 되었고 만족스러운 성과를 거두었다고 생각한다. 기업으로서 시트러스, 아보카도와 포도가 특히 주목되는 페루 유래 신선 과일 수요가 상당히 증가할 잠재력이 있는 시장으로 훌륭한 사업 기회를 의미하는 아시아 대륙에 진출하자는 올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였다. 페루의 상업적 영향은 특히 중국, 인도 및 일본에서 특별히 긍정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는 사실을 강조할 수 있다. 이러한 시장은 경쟁적인 가격 그리고 뛰어난 품질의 시트러스, 아보카도 및 포도 수요를 요구한다.”라고 Asglobalfresh 의 대표 Vanesa Benavides 가 말한다

blank
Haps Staff
Is there something you'd like to see featured in Haps? Drop us a line: [email protected]

Subscribe to our newsletter

Twice-weekly updates to your inbox

The Latest

Busan
broken clouds
18 ° C
18 °
18 °
77 %
3.6kmh
75 %
Tue
19 °
Wed
15 °
Thu
15 °
Fri
17 °
Sat
17 °

Dine & Drink

Travel